수출후기

yf소나타 폐차보다 중고차 수출 이 더 이득인 이유

중고차수출박과장 2023. 8. 8. 23:08

 

안녕하세요. 정직한 중고차 수출

박과장 인사드립니다.

태풍 카눈이 오고 있다해요.

진로가 안바뀌면 우리나라 포함

주변국가들 까지 피해를 입을텐데

갑자기 소멸돼버렸으면 좋겠어요.

차량은 무조건 실내에 주차해야되요

대비해서 나쁠건 없으니까요~^^

기적처럼 태풍이 소멸돼 버리길 !


 

 

2010년식 YF소나타 중고차 수출 후기를

들려드리려고 해요 : )

 

차주님께서

국내차량 매매단지 방문을 위해 서울로 올라오신김에

수출진행 하신 케이스에요.

타고 계시던 YF소나타를 국내 매매로 정리 하시려다가

주행거리가 많고 처분이 어려워 폐차 생각하시던 중

포스팅을 보고 저희 은혜무역으로 연락주셨습니다.

2010년식 YF소나타는

NF소나타 트랜스폼이 단종된 후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출시되어 소나타의 명성을 이어갔어요.

출시당시 정말 세련되고 도시적인 디자인으로

세대를 가리지 않고 인기를 끌었던 화제의 차량이었어요.

 

한때 정말 많은 인기를 끌었던 차량이지만

이제는 출시된 지 12년 넘짓되니

매매로 고민 중이신 차주분들이 많으시더라고요.

2009년부터 2012년까지의 모델은

세타엔진 고질적인 노킹 문제로

YF소나타 정리하실때 폐차로 알아보시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조건에 부합한다면

YF소나타는 폐차보다 중고차 수출로 매매하시는 게

훨~씬 이득입니다!

 


YF소나타 중고차 수출 조건

 

YF소나타 중고차 수출 매매 시

수출 시세는 크게

색상, 옵션, 외관 상태, 엔진상태, 사고유무

결정됩니다.

선호도 높은 색상

차주님의 차량 색깔은

은색이네요

YF쏘나타는 여러 국가로 수출이 되는데

특히 중동으로 많이 수출됩니다.

가장 선호도가 높은 색깔은 흰색 인데요

더운 나라다 보니 열을 덜 흡수하는 흰색을 가장 선호하고

그다음은 은색과 검정 순서로 인기가 있어요.

옵션

선호하는 옵션으로

풀 오토 에어컨, 가죽시트, 선루프, 버튼 시동, 내비게이션 등

그중에 메인은

선루프, 버튼 시동(스마트키)으로

이 옵션들이 있다면 기본적으로 높은 수출견적을 받을 수 있답니다.

 

해당 차량은 아쉽게도 옵션이 없었어요ㅠㅠ

시트는 가죽시트가 아닌 직물 시트네요!

직물 시트 특성상 관리하기가 까다롭고

얼룩이 지면 흔적이 남기 마련인데 세월의 비하면

굉장히 깔끔한 실내 상태를 유지 중이었어요.

좋아서 나쁠건 없지만 수출시장에서 실내상태는 시세에 영향은 없어요^^;

​때문에 감가도 이루어지지 않죠.

 

20만 km가 넘는 주행거리를

보유 중이에요.

주행거리가 많은 차량은

사실 내수로 정리 하는게 조금 힘들잖아요.

하지만 수출에서는 주행거리를 보지 않기 때문에 훨씬 유리해요.

다만 주행거리가 많을수록 yf소나타 엔진의 고질적인 결함

엔진 소음이 날 확률이 있다는 점이 있어요.

조금 복불복 인것 같더라고요...ㅎㅎ


외관 상태

 
 

 

차주님의 차량의 경우

외관에 큰 스크래치가 도어쪽에 있었지만

나머지 외관부위는 양호한 편이었어요.

수출의 경우

생활 스크래치는 시세 결정에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차량 도장 색깔이 다른 면과 다를 경우

그리고 부식 유무에 따라

시세가 달라질 수 있답니다.

단순 교환의 경우는 감가 요인에 포함되지 않으니

yf소나타는 아무리 봐도 중고차 수출이 유리한게 맞아요..!

 
 

 

순정 휠 장착입니다.

휠도 스크래치 없이 깨끗한데요

해외 바이어들은 휠상태는 보지 않아요.ㅎㅎ

혹시나 사제 휠이라면 감가 될 수 있다는 점 꼭 참고해 주세요!!


엔진상태

 

YF의 배기량은

2.0과 2.4가 있으며

가솔린 모델에 2.0과 2.4가 있고

LPG는 2.0만 내장되어 있는데요.

바이어들은 2.0 가솔린을 선호합니다^^

엔진 노킹은 있었지만 주행거리에 비해 소음이 크지 않아

감가적용이 되지 않았죠.!


 

프레임 사고유무

사고 이력이 있습니다.

yf소나타 중고차 수출가 책정에 있어

차량의 프레임에

용접, 수리 흔적이 있으면

수출가가 다르게 책정되요.

차량의 프레임은 크게

휠하우스 ,a, b, c 필러 , 인사이드 패널 , 리어 패널 등이 있는데

주요 골격에 해당되서 바이어들이 항상 체크하고 넘어가는 부분이죠.

A-B-C 필러 부분의 웨더스트립을 탈거한 후

스팟을 확인합니다.

스팟이 없고 용접이 있으면

사고 차로 분류되어

감가가 될 수 있습니다.

 
 

고객님의 차량의 경우

오른쪽 B 필러와 C 필러에 용접 흔적이 있었어요

 
 

사진과 같이

왼쪽 휀다는 순정 출고 모습 그대로의 모습이지만

오른쪽 휀다엔 용접한 흔적이..ㅠ

확연히 차이가 나죠

출고당시 며칠 안 지나

우측 부분에 사고가 있었다고 하셨어요.

결과적으로 매입했던

yf소나타는 중고차 수출 견적에 있어

프레임 사고로 인한 감가가 있었지만

엔진상태가 생각보다 너무 양호해서

만족하실만한 금액에 수출 진행 해드릴 수 있었어요 : )

더불어 차주님께서 매장에서 새롭게 구매하신 중고차량을

사고 체크를 요청하셔서

사고 체크 해드리고

그렇게 거래를 잘 마무리 지었네요^^;


수출 시 필요한 서류는요?

차량등록증신분증 사본

두 가지만 구비하시면

간단하게 수출로 정리하실 수 있어요.

 

yf소나타 중고차 수출업체 선정시 꿀팁!

확실한 서류정리와 차량인수 후 두말하지 않는 업체로

선정하시는게 중요해요. :)

 

절차는 어떻게 될까요?

※ 무료 출장 방문 후 차량을 확인합니다.

※ 수출가 책정 확인 후 고객님께 현장에서 대금을 지급합니다.

※차량 인수 후 당일 차량 말소증 발급해 드립니다. (주말 제외)

※ 고객님께서는 보험 해지하신 후 남은 보험금 청구하시면 됩니다.

 
 

yf소나타 중고차 수출 절차 쉽고 간단해요.

국내 매매나 폐차보다도 더 좋은

수출가 받아보실 수 있으니

중고차 수출 추천드리며

오늘의 포스팅을 이만 마무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