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후기

nf소나타 트랜스폼 폐차보다, 중고차수출 판매가 유리하네요!

중고차수출박과장 2023. 1. 23. 20:07

1등 중고차 수출 박과장 인사드립니다^^

 

다들 가족들과 명절 잘 보내고 계신가요?

날씨가 따뜻했던 연휴 였어서 다행이에요

오늘 밤 부터 갑자기 영하17도 까지 떨어진다는데

연휴 마지막 날은 최대한 집에 있어야 겠어요ㅜㅜ

갑작스런 한파인데 다들 몸조리 잘하시구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랄게요~^^

 

오늘 소개해드릴

중고차 수출 차량 입니다!

2009년 NF쏘나타 트랜스폼

NF소나타 트랜스폼

2009년식

주행거리 398,231km

옵션 무


차주님 께서 양주에 위치하셔서

직접 방문드려 차량확인 후 매입했었습니다.

NF소나타 트랜스폼 모델의 경우

엔진에 말이 참 많았던 차량이지요

 

아시는분들은 다 아시겠죠~세타엔진...!!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알루미늄 헤드가 오래되면 룸안에 스크래치를 내면서

소음을 발생 시키는 것인데ㅜㅜ

끌끌끌?껄껄껄 거리는 문제로

정말 심한 차량은 경운기(?)같은 차량도 있었네요.ㅎㅎ

모든 수출차량은 사고체크도 중요하지만

nf소나타 트랜스폼의 경우 엔진상태 체크도 중요시 하게돼요.

 

정말 소리가 심한 경우 바이어들이 매입을 안하는경우도 있답니다.

매집해온 nf소나타차량또한

39만 키로수의 높은 주행거리로와

세타엔진 특유의 결함으로 역시 상태가 좋을 순 없었어요

그래도 차주님 께서 꾸준히 관리를 하셨는지 수출을 못보낼 정도는 아니었답니다.

 
 

좌,우 외관은 연식이 오래된 차량답게

생활 스크래치와 잔기스들이 보이지만

수출에서 이정도는 감가요인에 적용되지 않아요:)

 
 

연식이 10년이넘었는데 외관이 멀쩡하면

사실 그게 더 이상한거죠~

정도가 있지만 노후된 차량에 이정도 상태는 양호한축에 속합니다

 

조수석 뒷자리에 위치한 C필러 부분의 고무 패킹을 벗겨봤더니

짤렸던 흔적 있네요

아무래도 큰 사고가 있었던 모양 입니다.

바이어들은 이런 뼈대부위는 사고체크를 꼼꼼히 하기 때문에

저또한 사고체크를 안 할 수 없는데요.

C필러의 경우 차량의 프레임에 속하기 때문에 단순사고라 보진 않습니다.

차량의 내구성과 연결되는 부분이라 이런 프레임 사고는 바이어들이 감가를 적용하고

저도 그에 맞춰 감가를 할 수 밖에 없게 되죠ㅜㅜ

 

 

 

 

차주님 께서도 이미 사고내용을 알고 계셨던 터라

그래도 쿨하게 거래를 진행했네요~^^

차량말소는 바로 다음날 진행되어

차주님께 말소증을 전달 드리고 그렇게 거래를 마무리 지었답니다.


 

nf소나타 트랜스폼, yf소나타 등

운행중이신 차량이 사고로 파손되었거나

교체비용(타이어교체,엔진오일교체)이

이런저런 이유로 발생 될 때

중고차 수출로 처분 하시는게 좋은 타이밍이라 봐요~

이런 경우 폐차하지마시고 꼭 중고차 수출 견적 받으셔서

보다 나은시세로 정리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