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후기

중고차 수출업체에서 알려드리는 k5 수출 조건

중고차수출박과장 2023. 6. 11. 00:20

 

안녕하세요

정직한 중고차 수출

은혜무역 박과장 인사드립니다.

 

 

요새 날씨가 참 생소하게 느껴져요

마른하늘에 천둥번개가 연속이고

비가 오락가락하고 지구반대편에서 자연재해 소식이 끊이질 않는 게

지구온난화 영향이 큰가 봅니다ㅜㅜ

 


 

오늘 소개해드릴 중고차 수출 차량은 K5

k5 중고차 수출로 처분하시는 오너분들께서

수출 시 알아야 할 정보를

모아봤습니다.

로체 이노베이션의 후속모델, K5

당시 세련된 디자인으로

많은 인기를 끌었던 모델이죠ㅎㅎ

10년이란 세월이 흘렀지만 뒤처지지 않는 디자인으로

주행거리만 짧다면 국내처분도 가능하지만

주행거리가 많은 경우가 대다수 일 텐데요,

보통 10만 킬로가 넘어가면

중고차 수출 조건이 유리하게 됩니다.


 

남양주로 직접 방문드린 후 매집을 진행했었어요.

사전에 미리 사고차량 이란 정보를 주신 상태였지만

정확한 사고부위는 모르는 상황이라

현장에서 사고 체크를 먼저 해봅니다!

 
 

트렁크를 열어 스페어타이어가 있는 부분을 살펴봤어요

실리콘이 일정치 않게 발려있는 걸 볼 수 있는데요.

리어패널이라 칭하는 부분인데요 후미추돌사고가 있었던 것 같아요.

사고 후 해당부위 수리를 하려면 절단과 재접합을 위한 용접이 들어가게 됩니다.

용접 부위 위에 실리콘을 다시 발라놓게 되는데

이런 대수술 작업이 있으면

당연히 순정 출고때와는 다른 모습을 갖게 되죠.

 
 
 
 
 

해당부위는 C필러라 칭하는 부분인데 차량문을 열고 고무패킹을 벗겨보니 원래는 있어야 할 스폿 자국들을 찾아볼 수 없습니다. 밖에서 봤을 땐 매끈하고 안에서 봤을 땐 울퉁불퉁하네요 망치로 두들겨 펴낸 자국들과 용접이 들어간 흔적도 보입니다.

 

다행이었던 건 뒷부분만 사고가 있었다는 건데요

앞부분은 단순교환도 없었죠

기아의 k5나 k3나 중고차 수출시세는 사고유무로 결정되기 때문에

이런 사고체크는 필수인데요

도로사정이 좋지 않은 해외에선 차량의 뼈대는 내구성과 직결되기 때문이죠!

 
 

옵션은 바이어들이 좋아하는 풀옵션의 차량이었어요

선루프, 스마트키, 내비게이션

옵션이 많으면 많을수록 플러스요인이라

옵션면에서 최고가로 매입가능했답니다. 

 
 

 

중고차 수출업체를 선정하실 때 차량 인수 후 다른 말하지 않고

말소증을 바로 발급해 주는 업체로 선정하시는 게 가장 중요해요 

해당 k5차량은 저녁에 인수했기 때문에

다음날 차량말소증을 발급받아 전달드릴 수 있었어요.

 
 

 

 

주행거리가 많고 연식이 오래되고

사고가 있고 튜닝이 있어도 k5는 현재 수출 조건이

유리하니 수출로 처분하시는 걸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