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후기

폐차보다 유리한 nf소나타 중고차수출 시세 확인해보세요

중고차수출박과장 2024. 8. 19. 22:14

안녕하세요, 정직하게 수출하는 박과장입니다.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28일 이라는 최장기록을 세우고 있다고 하네요.

밖에서 일하다 보면 외부작업 하시는분들이 걱정 될 정도로 장기간 이어지고 있어요..ㅜ

내일부터 태풍이 북상한다는데 더위가 한풀 꺾였으면 하는 소망이 있네요.

올 여름 정말 덥지만 모두 힘내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은 nf소나타 중고차 폐차 아닌 중고차수출 판매로

이득 본 후기를 준비했습니다.

NF소나타는 현대자동차에서 04~07년까지

생산된 중형 세단으로

자체적으로 개발된 세타 엔진이 들어간

초기형 모델이죠.

당시 유럽식 세단의 영향을 받아

디자인이 세련됐으며

내부는 고급스러움을 자아냈죠.

가솔린, LPG 두 종류의 엔진이 있으며

LPG 차량은 택시용으로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으며

역대 쏘나타 시리즈 중에서

생산 기간이 가장 긴 만큼

큰 인기를 끌었어요.

이렇게 한때 큰 인기를 끌었지만

어느덧 출시된 지 15년이 다 되어가

노후차에 속하게 된 nf소나타입니다.

이런 노후차를 처분하려고 할 때

국내 판매나 개인 거래는 힘들죠.

nf소나타 중고차 상태가 많이 좋지 않다면

어쩔 수 없이 nf소나타 폐차를 해야겠지만

운행 잘 되고 상태도 양호하다면

nf소나타 중고차는 수출로 처분해야 이득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nf소나타 중고차는 가솔린 으로

조건이 좋지 않았음에도

수출이 가능했고 폐차보다 높은 가격 받아보셨는데요:)

지금부터 nf소나타 폐차 보다 높은 가격 받을 수 있는

수출 조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06년nf소나타중고차

오늘 차량은 서울 강서구에 직접 방문 드려

검수 후 인수해와 리비아로 수출 보냈습니다.

nf소나타폐차

먼저 차량 색깔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오늘 주인공은 은색으로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색깔이죠.

은색처럼 차량 색깔은 밝을수록 좋습니다.

은색보다 더 좋은 색깔은 흰색이며,

반대로 검은색 차량은 선호도가 다소 떨어지죠.

리비아는 더운 나라여서

열을 흡수하는 검은색 차량은

다소 인기가 떨어집니다.

하지만 조건만 어느 정도 부합하면

검은색 nf소나타 중고차도

좋은 가격에 처분하실 수 있어요:)

주행거리를 살펴보면 17만 km로

적당한 주행거리를 보유하고 있어요,

중고차 수출 시장에서 주행거리는

숫자에 불과할 뿐

시세에 영향을 주지 않아요.

nf소나타 택시 차량은

30만 40만이 훌쩍 넘는 경우가 많은데

엔진 미션 상태만 양호하면

nf소나타 수출 문제없죠:)

한 가지 고려할 점이 있다면

nf 소나타는 세타 엔진 장착인데

세타 엔진은 노킹이 흔히 발견되죠.

엔진에서 딱딱딱 실린더 치는 소리를

노킹이라고 하는데,

노킹이 발견되면 엔진 보링 수리가 필요해요.

만약 수리가 필요할 경우 수리비로 인해

시세는 떨어집니다.

 

다행히 오늘 차량엔 노킹 없이

양호한 엔진 상태를 유지하고 있었죠:)

 
 
 

이번에는 차량 옵션을 살펴볼게요.

차량 옵션은 많을수록 인기가 좋은데

nf소나타 초기형 모델은 선루프만 있다면

좋은 가격에 판매 가능합니다.

2010년식부터 버튼시동 옵션을

추가할 수 있는데,

만약 구형 버튼시동 까지 포함된 차량이라면

더 좋아요^-^

 
 
 

시트는 직물 보다 가죽 시트가 좋으며

전동시트에 베이지 색깔이라면

이 부분도 플러스가 돼요.

실내 상태가 좋지 않았지만

이 부분은 문제없습니다:)

타이어가 펑크 났거나 마모가 심하게 됐어도

문제없으며

휠이 손상됐어도 괜찮아요.

다만, 현대 마크가 찍혀있는 순정 휠 장착은 중요해요!

바이어들은 튜닝된 차를 좋아하지 않아요.

튜닝이 들어갔다면

순정화 작업 후 수출 보내지죠.

 
 
 

외관 상태는 양호할수록 시세에 유리해요.

노후 차임을 고려해

어느 정도의 상처들은 있어도 괜찮지만

눈에 띄는 큰 흠집들이나

부식, 외판 이색 등이 있다면

시세가 다소 떨어져요.

오늘 차량은 외판이 좋지는 않은 편이었어요.

찌그러짐과 눈에 띄는 스크래치가 보였고

바퀴 쪽 휀다에는 부식도 있었죠.

부식은 상품화 작업시 수리가 까다로워

바이어들은 부식 있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요.

오늘 차량도 부식이 꽤 있는 편이었지만

nf소나타 수출에는 문제없었네요:)

nf소나타

마지막으로 사고 흔적 유무를 살펴볼게요.

사고 흔적이라고 하면

차량 프레임에 용접한 흔적을 말해요.

휀다, 범퍼의 단순 교환 이력은

사고로 보지 않기 때문에

몇 번 있어도 상관없지만

용접이 들어간 사고 부위가 있다면

시세는 많이 떨어집니다.

nf소나타의 경우

옵션, 외관 등 조건이 좋지 않은데

사고 흔적까지 있다면

수출이 어려울 수 있어요.

하지만 사고 흔적 있어도

전체적으로 조건이 좋다면

nf소나타 수출 문제없습니다:)

오늘 주인공은 다행히 단순 교환 이력도 없이

깨끗했던 무사고 차량이었어요.

 

지금까지 nf소나타 폐차 아닌

중고차 수출 판매로 이득 본 후기였습니다.

nf소나타 중고차

처분 예정이신가요?

운행 잘 되는 차량이라면

일단 수출 가능 여부 살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그냥 폐차하신다면 고철값만 받아보시는 거라

아쉬운 결정이 될 수 있습니다.

중고차 수출 절차는 복잡하지 않으며

신속하게 중고차 처분하실 수 있어요.

필요한 서류도 딱 두 가지!

자동차 등록증, 신분증 사본만 있다면

차량 말소하실 수 있습니다.

10년 이상 연식의 중고차는

수출 견적 꼭 확인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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