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후기

2011년 k5 중고차 수출로 매매 시 장점

중고차수출박과장 2024. 11. 13. 14:52

안녕하세요, 정직하게 수출하는

이에이치무역입니다.

11월 중순인데도 낮에는 가끔 반팔을 입고 돌아다닐 정도로

정말 기후가 이상하다는게 체감이 되는 요즘이에요

일교차가 커서 몸관리 잘 안하면 감기 걸리기 딱 좋을것 같아요ㅜㅜ

모두 몸관리 잘하시고 남은 11월도 화이팅 하시길 바랄게요^^

 


오늘은 2011년식 k5

중고차 수출 후기를 준비했습니다.

k5중고차

k5는 2010년 이후에 생산된

현대 자동차 중형 세단 모델이에요.

한국산 자동차 디자인은 K5 전후로

나뉜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뛰어난 디자인을 자랑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옵션과 향상된 연비로

출시 당시 중형 세단 부문 판매 1위를 차지했었죠.

현재도 꾸준히 신형 버전으로

출시되고 있는 국내 중고 시장에서도 매매가 활발한 인기 차량입니다.

중고차수출

이번 후기 주인공은 2011년식으로

출시된 지 14년 된 초기형 K5 중고 차이며,

사고 흔적이 있는 가솔린 차량입니다.

K5는 현재 단종 차량은 아니기 때문에

국내 중고차 시장에서도

꾸준히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차량처럼 연식이

10년 이상 된 초기형 K5는

주행거리가 많거나 사고 이력이 있다면

좋은 가격을 받기가 힘들어집니다.

그래서 폐차하지 않고 가격을 잘 받는 방법이 중고차 수출입니다.

요즘은 수출의 장점을 아시는 분들이 늘어나

문의량도 늘어나고 있죠:)

그러면 어떤 점 때문에 더 잘 받을 수 있는지

중고차 수출의 장점과 조건들에 대해

말씀드려 볼게요.

K5 중고차 수출 최고의 장점 - 주행거리는 보지 않아요!

✨️주행거리

이번 차량의 주행거리는 21만 4천 km로

연식만큼의 주행거리가 있네요.

수출 시장에서는 30, 40km 차량도

많기 때문에 흔한 주행거리입니다.

이처럼 수출 시 주행거리는

중요하지 않아요!

k5 중고차 수출 시 최고의 장점이에요.

다만 전제하는 조건이 있다면

운행이 가능해야 합니다.

그리고 엔진과 미션이 양호하다면

더 좋은 시세가 가능해요.

✨️엔진과 미션

초기형 k5는 세타 엔진이 탑재되어 있어요.

세타 엔진은 노킹이라는 고질병이 있는데,

만약 소리가 심하다면 수리 후에 수출이 되고 있어요.

2012년식부터는 CVVL 엔진으로 변경되었는데,

이 엔진의 수출 시세가 더 좋아요.

후기 차량의 엔진 소리를 들어보시면

소리가 좋은 편에 속합니다.

그리고 디젤보다는 가솔린 차량의

중고차 수출 시세가 더 좋습니다.

엔진이 양호하다면 그 외 수출에

영향을 주는 조건들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k5 중고차 수출 후기

외판 상태, 색상, 휠, 옵션, 사고유무 조건은?

✨️외판 상태

 
 
 
 
k5 중고차수출 후기 주인공은

약간의 스크래치와 살짝 찌그럼이 있었지만

전체적으로 부식도 없고 상태가 괜찮았어요.

외판의 경우

큰 흠집, 찌그러짐, 이색, 부식 등이 심하다면

수출 시세는 다소 떨어지게 됩니다.

하지만 작은 스크래치는 괜찮아요.

✨️색상

후기의 차량의 색깔은 흰색입니다.

차량 색깔은 밝은 색상을 더 선호해요.

그래서 이 차량처럼

흰색이 가장 시세가 좋아요!

k5는 인기차량이라서

다른 색깔의 차량도 수출이 가능해요.

✨️휠 타이어

휠과 타이어 상태는 보지 않지만,

순정 휠이어야 해요.

만약 사제 휠일 경우 교체 후 수출이 됩니다.

그러면 아무래도 시세는 떨어지게 되죠.

k5매매

오늘 주인공 k5 뒷면 모습입니다.

✨️옵션

기본 옵션의 경우도 수출은 가능하며,

다양한 옵션이 있다면 더 좋은 시세가 가능합니다.

그중 스마트키 버튼과 썬루프가 있다면

k5 수출시 가장 좋은 시세를 기대할 수 있어요.

 
 

옵션으로 스마트키 버튼, 오토 에어컨이 있었고 사운드 튜닝이 되어 있었습니다.

수출 시 모든 부품들은 순정이 좋아요.

가죽 시트에 전자동 옵션이 있었어요.

가죽시트 색상은 베이지 컬러를 더 선호해요.

그리고 실내 내부는 깨끗한 편이었어요.

실내 내부 상태는 시세의 영향을 주지 않아요.

✨️사고유무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사고 흔적 유무를 보겠습니다.

사고 흔적이 있더라도 수출은 가능하나

시세의 가장 영향을 많이 주는 요인입니다.

사고 유무는

뼈대(프레임)을 용접한 흔적이 있다면

사고 차량으로 보고 있습니다.

 
 

오늘 차량은 뒤쪽 스페어타이어 있는 부분에 리어 패널을 용접한 흔적이 있었어요.

오른쪽 사진은 본네트 단순 교환한

모습이 있는데, 이런 흔적만 있는 경우는

사고 차량으로 보지 않아요.

만약 사고 이력이 있더라도

시세를 잘 받을 수 있는

다른 조건들이 있기 때문에

k5는 폐차보다는 수출로

판매하셔야 더 이득이에요.


지금까지 2011년 k5

중고차 수출 후기였습니다.

오늘 주인공은 사고 이력이 있는 차량이었지만

시세가 가장 좋은 흰색에

스마트키 버튼도 있고 외관도 괜찮은 편이어서

폐차보다 훨씬 높은 가격에 k5 수출되었어요.

K5 사고 이력이 있어서 폐차 고민하셨다면

수출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해외에서 꾸준히 매매되는

인기 차량이기 때문에

폐차보다 좋은 가격에 판매가 가능합니다.

중고차수출 시 필요한 서류는

개인 차량일 경우

자동차 등록증, 신분증 사본

딱 두 가지입니다.

중고차수출 시세가 궁금하시다면

언제든지 문의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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