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후기

아반떼md 국내매매보다 중고차 수출이 이득이에요!

중고차수출박과장 2023. 4. 25. 21:36

 

안녕하세요 1등 중고차수출

은혜무역 박과장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아반떼md 중고차 수출 차량을 준비해 봤어요.

중고차수출로 처분하기 막연하신 md오너분들을 위해 수출 매매 시

체크하는 부분과 처분과정 및 필요서류 등

A부터 Z까지 확인해 보러 가실까요!

 

매집했던 아반떼md 중고차는 차주님께서

신차출고 한 달 전에 시세체크 하시기 위해

미리 연락이 오갔던 차량입니다.

신차출고일자가 다가와 처분하겠다 하셔서 시간약속을 잡고

알려주신 주소로 한걸음에 달려갔더랬죠^^

수출 판매 시 꼭 체크해 보는 md사고이력

 

 

처음 연락받았을 때 차주님께서 출고 후 1인소유로 쭉 운행을 하셨단 말씀을 들었어요.

이렇게 1인신조로 운행하신 경우 차량의 사고이력을 대략적으로 알고 계시기 때문에

차량을 확인하는데 더욱 도움이 돼요

고지받은 내용인즉

운전석전면 휀다교체 였지만

방문드리고 직접 확인했을 때

전면휀다교체 이력과 더불어

뒤휀다 판금도 있었어요!

만약 프레임(패널) 사고나 단순교환 이력이 3~4개 이상이라면 이집트수출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이경우 리비아로 수출진행 해야 하는데 이집트보다는 시세가 낮다는 점이 있어요.

그래서 이집트 차량들은 사고체크를 꼼꼼히 진행하게된답니다.

혹시나 사고부위를 놓치면 적자를 면치 못하는 불상사가..ㅜ

수출 시 확인하는 차량의 외관상태

 
 

사고이력 확인이 끝나면

외관상태를 체크해 봅니다.봅니다.

수출시장은 내수시장보다는 감가기준이 덜 까다롭지만

도장면이 막 찌그러지고

부식이 진행되는 경우 동일하게 감가가 있을 수 있어요

근데 아반떼md는 중고차 수출 시장에서 인기가 많은 편이라

외관이 너무 안 좋은 거 아니면 크게 문제 되진 않습니다ㅎㅎ

 

해당 아반떼md는 주행거리도 12만 키로수로 연식에 비해 주행거리가 적은 편이었어요

짧은 주행거리를 바이어에게 어필했더니 외관상태를 조금 너그럽게 봐주는 모습이 있었네요ㅎㅎ

 
 

감가의 또 다른 요인은 간혹 있는

차량튜닝과 사제휠을 볼 수 있어요

튜닝도 튜닝 나름.. 해당md차량은 전면과 후방라이트,

사이드미러를 현대순정 부품으로 교체했기 때문에 감가요인에서 제외됐습니다.

역시 튜닝의 끝은 순정! :)

 

차량색깔과 옵션에 조건에 다른 아반떼md수출시세

 
 
 
 
 

이집트나 리비아나 흰색과 밝은 색 계열을 가장 선호하고 그만큼 더 높은 가격을 받아보실 수 있어요.

주요 체크해 보는 MD의 세 가지 옵션

선루프, 스마트키, 네비게이션내비게이션의 유무입니다.

만약 이 세 가지 옵션을 다 갖추었고

색깔도 흰색이라면 아반떼md 최고 중고차 수출견적을 받아보실 수 있어요.

대금지급은 현장에서!

특별히 뼈대사고도 없었고 바이어와 딜을 잘한 덕에 말씀드린 가격 그대로 매입을 진행할 수 있었어요!

차량검수가 끝나면 대금은 현장에서 바로 이체해 드리며

차량인수 후 바이어에게

이렇게 또 검사받는답니다.

놓친 사고부위가 있으면 어떡하나 노심초사하는 순간..ㅎㅎ

차량말소증발급

인감증명서? 필요 없어요!

차량등록증신분증사본 두가지면 끝

 
 

차주님께서 구비하실 서류는 두 가지입니다. 입니다.

차량등록증신분증사본 또는 신분증사진!

인수한 차량은 제가 직접 번호판을 탈거하고 반납 후차량말소증을 발급하여

차주님께 문자로 전달드립니다. 받아보신 차량말소증으로 보험해지하시면

모든 절차가 마무리!

잡혀있는 저당을 캐피탈에서 늦게 풀어주는 바람에 주말 끼고 3일 걸렸네요ㅜㅜ

이런 경우를 제외하고 말소증발급은 당연히 당일을 원칙으로 하고 있답니다.

.

.

.

.

아반떼md 중고차 수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나요?

정들었던 차량, 보낼 때 보내더라도

더 나은 금액에 처분하고 싶은 게

모든 오너분들의 마음 아닐까 싶습니다.

그러기 위해 업자를 잘 만나는 것 또한

중요한 일이라 생각하고요~!

한번 인연은 두 번, 세 번으로도 이어짐을 알기 때문에

늘 진솔한 마음으로 수출일에 임하는 박과장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ㅡ^